1990년대 초반 비디오/외화

내책상위의 천사 영화 비디오테이프 [외국비디오/1994]

추비디 2025. 2. 25. 19:48
728x90
반응형

[외국비디오/1994] 내책상의천사 영화 비디오테이프

[감독: 제인캠피온  주연: 케리폭스, 알렉시아케오그, 카렌퍼거슨]

 

 

 

 

 

 

 


 

[영화정보]
제목: 내책상위의 천사
감독: 제인캠피온
주연: 케리폭스, 알렉시아케오그, 카렌퍼거슨
개봉: 1994.10.15.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드라마
국가: 뉴질랜드
러닝타임: 158분


 

 

 


줄거리

뉴질랜드의 한적한 시골, 1남 4녀 중 둘째딸로 태어남 자넷(Janet Frame as a child: 카렌 페구슨 분)은 잔뜩 부풀려진 빨간 머리와 뚱뚱한 몸매 그리고 못생긴 얼굴로 친구들에게조차 소외당하는 천덕꾸러기다. 친구들의 관심을 끌고자 아버지의 돈을 훔쳐 눈깔사탕을 한웅큼 사서 친구들에게 나눠주지만 무서운 선생님에게 들켜 자넷(Janet Frame as adolescent: 알렉시아 케이 분)의 작전은 물거품으로 돌아간다. 외톨이 신세가 된 그녀는 같은 처지의 친구를 사귀면서 문학과 성의 신비로움에 빠져든다. 그러나 이것도 한순간, 아버지 앞에서 섹스에 대해 언급했다가 호되게 꾸중듣는 순진한 자넷은 점점 더 자신만의 세계에 고립되어 문학이라는 순수한 감성의 세계에 깊이 빠져든다. 같은 또래의 사춘기 소녀들이 진한 화장과 화려한 옷치장 그리고 이성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비해 오히려 자넷은 소설과 시의 열정에 탐닉하게 된다. 대학에 입학한 자넷(Janet Frame: 케리 폭스 분)은 빠듯한 집안 살림으로 인해 국민학교 선생 노릇을 하며 등록금을 벌고 있지만 타고난 쑥스러움으로 선생 자리도 박차고 나온다. 잘생긴 심리학 교수만을 짝사랑한 채 오로지 책만을 벗삼고, 소심증으로 동료들과는 격리되어 사는 자넷, 그녀의 대인공포증은 사람들로부터 정신분열증으로 오해받아 급기야는 정신병원으로 수용되고 세상과 철저한 벽을 쌓게 된다. 정신병원에서의 악몽같은 오랜 시간이 흐른 뒤 그녀는 퇴원을 하고 확트인 세계로의 여행길에 오른다. 파리, 런던을 거쳐 스페인에 머무르는 동안 생에 단 한번의 짜릿한 사랑을 체험하지만 작열하는 태양처럼 그녀에게 남은 것은 쓰라린 이별뿐. 그녀는 삶과 사랑에 대한 후유증으로 한동안 방황하다 자리를 되찾아가는 과정에서 자신의 정신분열증은 의사의 오진이었음을 확인하고 성장기에서 겪은 비정상적인 체험을 자서전으로 출간하게 된다. 문학가로서의 확고한 위치를 다진 자넷은 자신의 고향 뉴질랜드로 돌아가 과거의 굴레와 오해 고독의 벽을 허물고 제2의 희망찬 삶을 살아간다.








 

감상평

내 책상위의 천사 (1994) 감상평

잔잔하지만 강렬한 울림을 주는 작품으로, 뉴질랜드 작가 자넷 프레임의 삶을 섬세하고 진솔하게 그려냅니다. 사회적 부적응자로 낙인찍혀 고통받았던 주인공이 결국 자신의 목소리를 찾고 문학가로서 성장하는 과정이 감동적으로 펼쳐집니다.

제인 캠피온 감독 특유의 섬세한 연출과 케리 폭스의 몰입감 넘치는 연기가 돋보이며, 특히 주인공의 내면을 따라가는 카메라 워크와 뉴질랜드의 아름다운 풍광이 깊은 여운을 남깁니다. 다소 긴 러닝타임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한 인간의 성장과 자아 찾기의 과정이 담백하면서도 인상적으로 그려진 수작입니다.






 

 

 

 

 

📌 한줄평

외로움과 오해 속에서도 자기 세계를 구축해나가는 한 작가의 감동적인 여정.
⭐⭐⭐⭐ (4/5)
 

 

 

 



 

 

[비디오테이프정보]

 

 

 

비디오케이스 표지

 

 

내책상위의천사-비디오테이프 표지

 

 

 

728x90

 

 

 

 


비디오테이프 윗면

 

 

 

내책상위의천사 -비디오테이프 윗면

 

 

 

 

 

 



비디오테이프 옆면

 

 

 

내책상위의천사 -비디오테이프 옆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