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90년대 초반 비디오/중화권

심사관 영화 비디오테이프 [홍콩비디오/1992]

by 추비디 2025. 2. 11.
728x90
반응형

[홍콩비디오/1992] 심사관 영화 비디오테이프

[감독: 두기봉  주연: 주성치, 매염방]

 

 

 

 

 

 

 


 

[영화정보]
제목: 심사관 Justice, My Foot
감독: 두기봉
주연: 주성치, 매염방
개봉: 1992.09.05
장르: 코미디
국가: 홍콩
러닝타임: 103분


 

 

 


줄거리

 

명변호사 송세걸의 아내는 자신이 아이를 낳기만 하면 죽는 이유가 남편의 변론때문에 패소한 사람들의 원한을 산 까닭이라 생각하고 마침내 남편을 변호업에서 은퇴시킨다. 무료한 나날을 보내던 송세걸은 아내가 억울한 누명을 쓴 만삭의 여인 양수진을 도와 주다가 신임 현감에게 형을 선고받자 은퇴를 번복, 양수진의 사건을 맡아 관가에 항소한다. 한편 양수진의 남편을 죽이고 재산을 가로챈 범인이 그 소식을 듣고 당황해 현감에게 뇌물을 주고 양수진의 몸종에게 반대 증언을 하게 한다. 재판 결과, 생전 처음 패소한 송세걸은 타락한 관리들의 작태에 울분을 떠뜨리는데 때마침 출두한 암행어사에게 항소하나, 그 역시 현감과 한패다.






 

 

 

감상평

심사관은 홍콩의 대표적인 코미디 영화로, 주성치 특유의 유머와 풍자를 바탕으로 펼쳐지는 재치 있는 이야기입니다. 영화는 변호사 송세걸(주성치 분)이 주인공으로, 법의 심판자들이 보여주는 부패와 부정에 맞서 싸우는 과정을 그립니다. 송세걸은 의뢰인을 위해 정의를 추구하지만, 그 과정에서 나타나는 어처구니없는 상황과 인물들이 유머러스하게 그려져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합니다.

주성치의 연기는 이번 작품에서도 독보적인 코미디 실력을 발휘하며, 영화 곳곳에 등장하는 익살스러운 상황들이 그의 유머감을 한층 더 부각시킵니다. 매염방은 송세걸의 아내 역할을 맡아 정통적인 캐릭터와는 다른 색깔의 연기를 보여주는데, 그녀의 역할이 영화의 흐름에 중요한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영화는 단순한 웃음거리를 넘어서, 사회적 부패와 불합리한 법적 시스템을 비판하는 내용도 담고 있습니다. 송세걸이 법과 싸우는 모습을 보며, 정의를 향한 갈망과 그 속에서 벌어지는 불합리함을 유머로 풀어내는 방식이 인상적입니다.

다만, 이야기가 전개될수록 비현실적인 상황과 과장된 설정들이 조금은 지나치게 느껴질 수 있으며, 일부는 지나치게 유치하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성치의 매력과 홍콩 특유의 코미디 장르가 잘 어우러져 유쾌하고 가벼운 웃음을 선사하는 영화입니다.

 

 

 

 

 

 


📌 한줄평
★★★☆☆ (3/5)
정의와 부패가 얽힌 코미디! 주성치의 특유의 유머로 풀어낸 사회적 풍자와 웃음이 돋보입니다.

 

 

 

 



 

 

[비디오테이프정보]

 

 

 

비디오케이스 표지

 

 

심사관-비디오테이프 표지

 

 

 

728x90

 


비디오테이프 윗면

 

 

 

심사관-비디오테이프 윗면

 

 

 



비디오테이프 옆면

 

 

 

심사관 -비디오테이프 옆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