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xx~1980년대 비디오/외화

예스터데이 영화 비디오테이프 [외화비디오/1980]

by 추비디 2022. 8. 17.

[외화비디오/1980] 예스터데이 영화 비디오테이프

(감독: 래리 켄트  주연: 빈센트 반 패튼. 크리레 핀파레)

 

 


 

[영화정보]
제목: 예스터데이  This Time Forever  1980
감독: 래리 켄트
주연: 빈센트 반 패튼. 크리레 핀파레
개봉: 1980년 10월
등급: 연소자관람불가
국가: 캐나다
러닝타임:  90분


줄거리
베트남 전쟁이 한창일 때 맥스는 징병을 기피해 캐나다 몬트리올 맥길대학에 진학해 하키 선수로 활약하게 된다. 맥스는 라이벌 대학과 편싸움을 벌이다가 여대생 캐비를 알게 된다. 이로부터 두 사람은 떨어질 수 없는 사이가 된다. 어느 날 캠퍼스에서 미국과는 달리 미국의 반전사상을 비난하는 학생들의 토론 때문에 맥스는 선수사이에서 고립을 면치 못한다. 맥스는 매일 캐비에게 빠져 지내게 된다. 대학에서는 운동선수들에게도 징병기피의 비판을 내려 맥스는 운동선수 명단에서 제외된다. 맥스는 고민 끝에 자기집 조상이 군인가족이었음을 알고 군에 입대한다. 두 사람은 휴가를 이용해 결혼하기로 했으나 결혼날짜에 맥스는 베트남 전쟁 전선으로 가게 된다. 캐비는 그때 임신중이었고 그즈음 맥스의 전사 통지서를 받게 된다. 캐비는 부모의 반대를 무릅쓰고 아들 맥스 2세를 낳아 맥스의 노부부를 찾아간다. 노부모는 신기한 손자를 맞게 된 기쁨에 한참이나 얼싸안고 운다. 노부모는 캐비에게 반신불구가 된 아들이 귀환하여 육군병원에 있다는 걸 알려준다. 캐비는 맥스를 찾아가 눈물로 포옹한다.

무엇보다 이 영화도 한국에서 흥행했지만 한국에서 유달리 인기를 끈 뉴튼 패밀리가 부른 스마일 어게인이 주제곡으로 쓰여 한국에서 더 유명해졌다. 그러나, 1980년 당시 뉴튼 패밀리가 공산주의 국가였던 헝가리 출신 밴드라는 이유만으로 국내에 발매 금지되었고 그럼에도 한국에서 인기를 엄청 얻어서 한국에 내한공연까지 하고 결국 뒤늦게 한국에 발매가 되었다. 한국에서 대박을 거둔 탓에 오죽하면 1985년에 뉴튼 패밀리가 한국어로 이 노래를 불렀을 정도였다!  한국어로 부른 스마일 어게인.

그런데 실은 한국에서만 이렇게 알려졌다. 정작 이 영화 예스터데이에 스마일 어게인이 원래 들어가지 않은 걸 국내 개봉 당시 수입사가 멋대로 넣은 거였다...



 

 

[비디오테이프정보]

 

 

비디오케이스 표지

예스터데이 [ 비디오케이스 표지 ]

 

 

 

 


비디오테이프 윗면

 

 

예스터데이 [ 비디오테이프 윗면 ]

 

 

 

 

 


비디오테이프 옆면

 

예스터데이 [ 비디오테이프 옆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