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90년대 초반 비디오/중화권

선인장 영화 비디오테이프 [홍콩비디오/1995]

by 추비디 2024. 12. 9.
728x90
반응형

[홍콩비디오/1995] 선인장 영화 비디오테이프

[감독: 장문간  주연: 여명, 엽옥경]

 

 

 

 

 

 


 

[영화정보]
제목: 선인장 Run
감독: 장문간
주연: 여명, 엽옥경
개봉: 1995.03.04.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장르: 
국가: 홍콩
러닝타임: 96분
제작일 : 1995.4.1 시네마트

 

 

 


줄거리

 

M-16리벌버, 기타하나,
이들의 가슴하나 가득 위험한 사랑이 피어난다!

황량한 멕시코 벌판, 낡은 포르쉐에 몸을 실은 홀(여명). 사랑했던 여인 메기와의 이별 후 자신을 찾기위해 멕시코에 와있다. 사막 길목 여기저기 흩어져 거목처럼 자라나 있는 선인장은 그에게 커다란 위안이 된다. 기타를 둘러메고 길이 이어지는 곳으로 발길을 옮기며 새로운 삼의 방향을 찾기위한 방랑생활을 시작하기엔 이곳 멕시코만한 곳이 없다고 그는 생각한다. 하지만 그의 이런 낭만적인 여행도 잠시뿐. 아는 사람 하나 없는 곳에서 '기타 킬러'라는 누명을 쓰고 쫓기게 된다. 기타 킬러란 기타 안에 총을 넣고 다니며 살인을 일삼는 동양계 킬러의 닉네임이었다. 멕시코로 이주해 살고있는 중국인들은 같이 이민해 왔음에도 그의 친구와 함꼐 두목 카를로스에게 정면도전을 했다가 친구를 잃고 그는 수감되는 비운을 맞본자다. 친구를 잃은 제임스(기타 킬러)는 탈옥한 후 카를로스에게 복수를 선언하고 그때부터 기타 안에 총을 넣고 다녔다. 기타를 든 동양인이라는 이유 하나로 카를로스의 부하들에게 위협을 받으며 계속 쫓기기만 하는 홀. 미모의 한 여인이 나타나 그를 구해준다. 하령이라는 이 여인은 자신의 과거 애인을 카를로스에게 잃고난 후부터 술집을 경영하며 복수의 길을 찾아왔었다. 하령은 홀의 낙천성과 순진함에 점차 매료되어 사랑을 느끼게 되고 홀 또한 다소 말이 없긴해도 눈가에 그늘을 담고 있는 하령에게 강한 호기심을 갖는다. 한편 기타 킬러는 두목 카를로스로부터 착복당했던 자신의 돈을 찾고 그를 처치하기 위해 추적하던 중 과거 그의 친구 여동생 하령과 상봉하게 되고 둘은 공동의 목표를 갖고 있음을 알게된다. 결국 그들은 카를로스의 패거리들과 맞닥뜨리게 되고 하령은 위험에 처하게 된다. 이때 이들을 돕기 위해 나타난 홀과 패거리들의 대결전이 시작되는데...

멕시코에서 올로케된 이 작품은 로버트 로드리게즈의 <엘 마리아치>를 연상시킨다.











 

 

감상평

황량한 멕시코를 배경으로 한 정서적이면서도 스릴 넘치는 영화입니다. 이 작품은 잃어버린 사랑과 자기 발견을 추구하는 한 남자의 여정을 중심으로, 복수와 위험이 얽힌 긴장감 있는 서사를 담고 있습니다.

여명은 기타를 든 방랑자로서 순진함과 강인함이 공존하는 캐릭터를 잘 표현했으며, 엽옥경은 과거의 상처를 품은 강렬한 여성으로 등장해 극의 감정적 깊이를 더합니다. 이 두 캐릭터의 관계는 영화의 서정적인 면과 액션적인 면을 조화롭게 이끌어 갑니다.

영화는 '기타 킬러'라는 독특한 설정을 활용해 긴장감 있는 추격전과 감각적인 액션을 선보이는데, 특히 멕시코의 광활한 사막을 배경으로 한 로케이션 촬영은 관객들에게 이국적인 분위기와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장문간 감독은 로버트 로드리게즈의 엘 마리아치를 연상시키는 감각적인 연출로 홍콩 액션 장르를 새로운 방식으로 풀어냈습니다. 기타라는 음악적 요소와 액션의 결합은 영화에 독창성을 부여하며, 복잡한 감정을 서사에 녹여내 관객에게 깊은 여운을 남깁니다.

단순한 복수극 이상의 의미를 가진 이 작품은 사랑, 상실, 그리고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를 통해 관객들에게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킵니다.













 

 

 

[비디오테이프정보]

 

 

 

비디오케이스 표지

 

 

 

 

선인장-비디오테이프 표지

 

 

 

728x90

 


비디오테이프 윗면

 

 

 

 

선인장-비디오테이프 윗면

 

 



비디오테이프 옆면

 

 

 

 

 

선인장-비디오테이프 옆면

 

 

 

 

 

 

 


 

 

 

 

 

 

 

 

728x90
반응형

댓글